고요한 강

♣ 아~ 보고 싶어라 · 보고 싶어라 · 내 여인이 보고 싶어라 · 꿈결에라도 보고 싶어라! ♣


블로그에 알림 영역 지워도 괜찮을까요? 자유에

‡ 블로그에 알림 영역 지워도 괜찮을까요? ‡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습니다.


 


블로거 유중군(류중근)이라고 합니다.


날마다 블로그 열면 늘 빨갛게 딱지가 붙은 탭이 있어 그거에 대해 알고자 해서 이렇게 문의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 자리가 알림(알리미) 영역인데요.


눌러보면 매일같이 거의 같은 내용의 글이 누군가로부터 엮이었거든요.


그러니까 그 '알림'이란 이름으로 작동하는 알리미의 할 일이 그따위 엮인 글이나 댓글 등이 실렸다는 걸 알려주는 거가 주요한 구실인 것 같은데 제 추측이 맞습니까?


 


제가 진짜로 궁금한 것은 그것이 아니옵고요, ① 거기 알리미 탭에 나온 내용을 그 자리서 삭제해도 누군가가 엮어갔는데 그 사람이 엮은 내용까지가 그 사람 페이지에서 삭제돼 버리나요?


왜냐하면, 지난 세월 수도 없이 그걸 지워왔었는데 아무리 지워도 엮이는 수량이 줄어들지가 않는 겁니다.


그래서 혹시 제가 삭제한 행동이 실수였을지도 모르기에 불안하기도 해서 이렇게 묻습니다.


 


제가 쓴 글을 누군가가 베끼거나 읽어보는 걸 늘 허용했으며 그래서는 안 될 게 있다면 쓰면서 또 그렇게 조치했을 거거든요.


저도 가끔 인터넷에서 좋은 내용 만나면 베껴오곤 한답니다.


어떨 때는 가끔 그 모양새를 깔끔하게 꾸미려다가 엄청나게 무서운 저작권(?)에 걸려서 포털로부터 그에 따른 지적이나 통보를 받기도 했지만 말입니다.


그럴 때마다 즉시 지우는 걸로 무마하곤 했었지요.


 


알림에서 지우면 엮어간 내용도 지워지는지 그것이 궁금한 거에 이어 이번엔 또 다른 걸 묻고 싶네요.


 


② '알림'에 표시하는 걸 날짜제한도 없이 언제까지나 끝도 없이 계속하여 표시한 가요?


올 이월 들어서 실험 삼아서 지우지 않고 내버려 뒀더니 이 글을 쓰려는 순간까지 거기 표시된 개수가 일백여든 개도 넘더라고요.


그것 대략 서른 건만 지우려고 해도 무척 지루하거든요.


가만히 내버려둬도 저절로 없어지진 않는 건지요?


만약에 그런다면 빨강으로 보이든 노랑으로 보이든 그것 눌러서 그 상황에 맞게 제가 취해야 할 조치 취하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알림 영역에 대한 궁금한 것 두 가지를 물었습니다.


이걸로 마칠게요.


그럼 수고하십시오!


 


------------------------------------------------------------


 


Alim-01



 


Alim-02



 


 




라이프로그


그리운 그 사람

노동당(중앙당)

천문우주지식포털

다음카페들(?)

통계 위젯 (블랙)

920
145
1024778